우리교실 우리교실

학급별 내용을 설명합니다.

2014.05.08 16:52

5월 교육계획안

조회 수 2245 추천 수 0 댓글 0

            5월 교육계획안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담임: 심민아

날짜

제목

항목

학습목표

학습내용

교재

쪽수

가정준비-과제물

2014

5 3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국어

높임말

높임말을 사용하는 경우를 알아볼 수 있다.

높이는 사람은 누구인지, 사용한 높임말은 무엇인지 정리한다.

국어

86-91

어린이 날로 과제물이

없습니다.

국어

 

 

높임말

높임말을 상황에 알맞게 사용할 수 있다.

높임말을 사용하여 대화할 수 있으며 글로 쓸 수 있다.

국어

92-95

국어활동

높임말

글을 읽고 높임말을 사용해야 하는 까닭을 알 수 있다.

『반말 왕자님』

내용을 읽고 인물의 마음변화를 안다.

나의 나쁜 말버릇을 말하고 고치기.

국어활동

 

84-97

 

 

 

애국조회 및 방과후특별수업 발표회

 

 

* 책이 도착하지 않았습니다.

  3 1일 삼일절을 맞아 태극기, 애국가, 무궁화에 대한 특별수업을 실시합니다.

 

날짜

제목

교육항목

학습목표

학습내용

교재

쪽수

가정준비-과제물

2014

5 10

국어활동

원인과 결과

일이 일어난 원인과 결과를 알 수 있다.

이야기에 나타난 원인과 결과를 정리하기 <토끼와 거북. 아무도 모를 거야. 반말왕자님>

국어활동

104-107

숙제

1. 구몬 5

   <거미그물 >

2. 받아쓰기 공부하기

3. 한자 2

국어활동

원인과 결과

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이야기를 꾸며 쓸 수 있다.

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이야기 삼각 기둥책 만들기

국어활동

104-107

국어

원인과 결과

원인과 결과에 따라 이야기를 간추리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다.

【공개수업】

『재훈이의 일기』

『이상한 샘물』

 

국어

 

110-111

112-115

국어

마음을 전하는 글

마음을 전하는 글을 쓸 수 있다.

인물의 마음 생각하기

마음이 잘 드러나게 글쓰기

국어

96-102

한자

 

 

出入

해법한자

 

 

 

날짜

제목

교육항목

학습목표

학습내용

교재

페이지

가정준비-과제물

2014

517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국어

원인과 결과

원인과 결과에 따라 이야기를 간추릴 수 있다.

『꼴찌라도 괜찮아 』

인물의 마음 생각하기-원인과 결과에 따라 이야기 간추리기

국어

116-125

숙제

1. 구몬: 이야기10

 <토끼이야기 >

2. 한자3

  出入活動

국어

원인과 결과

간추린 내용 발표하기

『 꼴찌라도 괜찮아 』

받아쓰기

국어

116-125

국어활동

원인과 결과

인물의 마음을 알아 볼 수 있다.

『플랜더스의 개 』

국어활동

108-117

국어활동

원인과 결과

말과 행동에서 본받을 점을 생각한다

『플랜더스의 개 』

국어활동

118-119

한자

 

 

活動

해법한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