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4년 3학년 2월 교육계획안 담임: 심민아
날짜 |
제목 |
교육항목 |
학습목표 |
학습내용 |
교재 |
쪽수 |
가정준비 사항 |
2014년 2월 8일 |
듣기 말하기 쓰기 |
속담 |
속담을 활용하여 말하는 방법을 알아 볼 수 있다. |
상황에 어울리는 주장과 그 주장에 뒷받침 할 수 있는 속담을 찾기 |
듣기 말하기 쓰기 |
110-115쪽 125-126쪽 |
여러 가지 속담 익히기 |
듣기 말하기 쓰기 |
훈화 |
훈화에 대하여 알아볼 수 있다. |
『어린 이순신』 『5교시 수업』 |
듣기 말하기 쓰기 |
116-117쪽 118-119쪽 |
훈화란? | |
듣기 말하기 쓰기 |
훈화 |
훈화의 내용에서 교훈을 찾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다. |
『선비와 갈모』 『검정소와 누렁소』 |
듣기 말하기 쓰기 |
120-121쪽 122-123쪽 125쪽 |
| |
읽기 |
만화 |
만화에서 인물의 마음을 알아볼 수 있다 |
『뚱딴지』을 읽고 인물의 마음 알기 |
읽기 |
120-122쪽 |
1번 읽기 | |
한자 |
|
|
8급 한자 |
해법한자 |
|
반복학습하기 |
날짜 |
제목 |
교육항목 |
학습목표 |
학습내용 |
교재 |
페이지 |
가정준비 사항 |
2014년 2월15일 |
듣기 말하기 쓰기 |
의견 |
인물의 행동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방법을 알수있다 |
『우리 집엔 형만 있고 나는 없다』 |
듣기 말하기 쓰기 |
128-131쪽 |
내 의견을 자신 있게 발표하는 방법은? |
듣기 말하기 쓰기 |
의견 |
인물의 행동에 대한 자신의 의견말하기 |
『마녀의 빵』그림을 보고 의견 말하기 내가 ~라면… |
듣기 말하기 쓰기 |
132-135쪽 |
| |
읽기 |
만화 |
인물의 마음이 표현된 방법을 알아보며 읽을 수 있다. |
『배낭 속 우산』을 읽고 희순이의 마음을 생각하기 |
읽기 |
123-127쪽 |
1번 읽기 | |
읽기 |
만화 |
인물의 마음이 드러난 부분을 알아보며 읽을 수 있다. |
『세뱃돈 소동』를 읽고 허풍이의 마음을 생각하기 |
읽기 |
128-131쪽 |
1번 읽기 | |
한자 |
|
|
8급 한자 |
해법한자 |
|
반복학습하기 |
날짜 |
제목 |
항목 |
학습목표 |
학습내용 |
교재 |
쪽수 |
가정준비 사항 |
2014년 2월22일 |
듣기 말하기 쓰기 |
연극 |
이야기를 잘 듣고 등장인물의 특성을 알 수 있다. |
『도깨비 방망이』등장인물의 특성과 일어난 일의 관계 알기 |
듣기 말하기 쓰기 |
136-145쪽 |
인물의 성격 알기 |
듣기 말하기 쓰기 |
연극 |
등장인물의 특성을 살려 이야기를 바꿀 수 있다. |
『도깨비 방망이』다음 이야기를 새롭게 꾸며 연극하기 |
듣기 말하기 쓰기 |
136-145쪽 |
표정과 몸짓으로 연극하기 | |
읽기 |
만화 |
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며 읽어볼 수 있다 |
『삼 년 고개』 표정과 몸동작을 보고 인물의 마음이나 생각을 알기 |
읽기 |
132-137쪽 138쪽 |
1번 읽기 | |
종업식 및 졸업식 |
*2월 1일은 봄방학입니다.
*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