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4년 3학년 1월 교육계획안 담임: 심민아
날짜 |
제목 |
교육항목 |
학습목표 |
학습내용 |
교재 |
쪽수 |
가정준비 사항 |
2014년 1월11일 |
듣기 말하기 쓰기 |
의견과 까닭 |
의견을 쓸 때 읽는 이를 고려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. |
의견에 대한 알맞은 까닭을 정리하기 |
듣기 말하기 쓰기 |
94-95쪽 |
|
듣기 말하기 쓰기 |
의견과 까닭 |
의견을 쓸 때 읽는 이를 고려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. |
읽는 이의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점을 쓰기 |
듣기 말하기 쓰기 |
96-97쪽 |
한번 읽고 생각하기 | |
읽기 |
기본형, 문장 문단 만들기 |
우리말 꾸러미를 풀 수 있다. |
각 단원의 내용을 정리한 보물상자를 풀어 정리하기 |
읽기 |
142-148쪽 |
| |
읽기 |
독서감상문 |
책을 읽고 의견과 까닭을 나눌 수 있다. |
『자린고비 영감』을 읽고 의견과 까닭 나누기 |
읽기 |
102-104쪽 |
1번 읽기 | |
한자 |
|
|
8급 한자 |
해법한자 |
|
반복학습하기 |
날짜 |
제목 |
교육항목 |
학습목표 |
학습내용 |
교재 |
페이지 |
가정준비 사항 |
2014년 1월18일 |
듣기 말하기 쓰기 |
의견과 까닭 |
읽는 이의 의견을 생각하며 자신의 의견을 글로 쓸 수 있다. |
『어머니의 고민』을 읽고 자신의 의견을 글로 쓸 수 있다. |
듣기 말하기 쓰기 |
98-100쪽 |
1번 읽기 |
듣기 말하기 쓰기 |
의견과 까닭 |
안내문이나 설명서에 그림을 그려 볼 수 있다. |
『떡은 누구의 것』그림을 보고 의견 말하기 |
듣기 말하기 쓰기 |
103쪽 159-162쪽 |
문장부호 주의하여 쓰기 | |
읽기 |
독서감상문 |
독서감상문을 읽고 의견과 까닭을 구별할 수 있다. |
받아쓰기 『프레드릭』을 읽고 의견과 까닭 구별하기 |
읽기 |
105-108쪽 |
*받아쓰기 공부해 오세요 1번 읽기 | |
읽기 |
독서감상문 |
의견과 까닭을 구별할 수 있다. |
『호랑이와 나그네』를 읽고 의견과 까닭 구별하기 |
읽기 |
117쪽 |
| |
한자 |
|
|
8급 한자 |
해법한자 |
|
반복학습하기 |
날짜 |
제목 |
항목 |
학습목표 |
학습내용 |
교재 |
쪽수 |
가정준비 사항 |
2014년 1월25일 |
듣기 말하기 쓰기 |
속담 |
속담에 담긴 뜻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. |
속담은 쉽고 짧지만 옛 조상들의 생각과 지혜가 담긴 뜻을 알기 |
듣기 말하기 쓰기 |
106-109쪽 |
속담 알기 |
학기말 시험 | |||||||
읽기 |
독서 감상문 |
이야기를 읽고 인물의 행동에 대한 의견을 비교할 수 있다. |
『새들의 왕 뽑기』를 읽고, 인물의 의견정리하기 |
읽기 |
109-113쪽 |
1번 읽기 | |
읽기 |
독서 감상문 |
이야기에 대한 여러 의견을 비교할 수 있다. |
『새들의 왕 뽑기』를 읽고 은채와 세진이의 의견 비교하기 |
읽기 |
114-116쪽 |
1번 읽기 | |
한자 |
|
|
8급 한자 |
해법한자 |
|
반복학습하기 |
*1월 4일은 겨울방학입니다.
*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