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3년 3학년 10월 교육계획안 담임: 심민아
날짜 |
제목 |
교육항목 |
학습목표 |
학습내용 |
교재 |
쪽수 |
가정준비 사항 |
2013년 10월5일 |
듣기 말하기 쓰기 |
안내하는 말 |
안내하는 말을 잘 듣고 중요한 내용을 정리할 수 있다. |
『학예발표회』 『한글날 우리말 겨루기』 |
듣기 말하기 쓰기 |
33쪽 43쪽 |
|
읽기 |
사전 찾기 |
낱말의 뜻을 찾아 가며 글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. |
『콩이 된장으로 변했어요』 |
읽기 |
36-40쪽 |
한번 읽고 생각하기 | |
읽기 |
사전 찾기 |
기본형을 찾아 사전에서 낱말을 찾을 수 있다. |
『콩이 된장으로 변했어요』 강강수월래 |
읽기 |
36-40쪽 42쪽 |
| |
|
|
|
학예회연습 글짓기 대회 |
|
|
| |
한자 |
|
|
東 (동녘 동) 西(서녘 서) |
해법한자 |
46-47쪽 |
반복학습하기 |
날짜 |
제목 |
교육항목 |
학습목표 |
학습내용 |
교재 |
페이지 |
가정준비 사항 |
2013년 10월12일 |
듣기 말하기 쓰기 |
안내문 설명서 |
안내문이나 설명서의 특징을 알아 볼 수 있다. |
『생태 체험 프로그램 안내문』 『드라이어 사용 설명서』 |
듣기 말하기 쓰기 |
34-35쪽 |
안내문이란? 안내문 종이 가져오기 |
듣기 말하기 쓰기 |
안내문 |
안내문이나 설명서에 그림을 그려 볼 수 있다. |
『어린이 자전거 안전 운전면허 시험 안내문』 |
듣기 말하기 쓰기 |
36-39쪽 |
| |
읽기 |
내용 간추리기 |
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을 간추려 볼 수 있다. |
『토끼와 거북』 |
읽기 |
44-46쪽 |
1번 읽기 | |
|
|
|
학예회연습 |
|
|
| |
한자 |
|
|
南(남녘 남) |
해법한자 |
48-49쪽 |
반복학습하기 |
날짜 |
제목 |
항목 |
학습목표 |
학습내용 |
교재 |
쪽수 |
가정준비 사항 |
2013년 10월19일 |
듣기 말하기 쓰기 |
안내문 |
일의 순서나 방법이 잘 나타나게 안내문을 만들 수 있다. |
『안내문 만들기』 |
듣기 말하기 쓰기 |
40-42쪽 |
책 읽어오기 |
읽기 |
내용 간추리기 |
글의 흐름에 따라 내용을 간추릴 수 있다. |
『병태와 콩 이야기』를 읽고 |
읽기 |
47-56쪽 |
책 읽어오기 | |
읽기 |
내용 간추리기 |
의견을 비교하여 할 수 있다. |
『병태와 콩 이야기』 |
읽기 |
47-56쪽 |
*받아쓰기 공부해 오세요 | |
|
|
|
학예회연습 |
|
|
| |
한자 |
|
|
北(북녘 북) 靑(푸를 청) |
해법한자 |
|
반복학습하기 |
*10월 26일은 공휴일 입니다.
*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