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3년 3학년 11월 교육계획안 담임: 심민아
날짜 |
제목 |
항목 |
학습목표 |
학습내용 |
교재 |
쪽수 |
가정준비사항 |
2013년 11월 2일 |
듣기 말하기 쓰기 |
원인과 결과 |
원인과 결과가 드러나게 말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. |
『이상한 샘물』을 듣고 원인과 결과로 내용 정리하기 |
듣기 말하기 쓰기 |
46-49쪽 |
원인과 결과 문장 만들기 |
듣기 말하기 쓰기 |
원인과 결과 |
겪은 일의 원인과 결과가 드러나게 말하여 볼 수 있다. |
『기동이의 일기』 겪은 일을 알아보고 원인과 결과 찾기. |
듣기 말하기 쓰기 |
50-52쪽 |
원인과 결과 문장 만들기 | |
읽기 |
내용 간추리기 |
이야기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비교할 수 있다. |
받아쓰기 『병태와 콩 이야기』 |
읽기 |
57-60쪽 61쪽 |
*받아쓰기 틀린 것 공부하기 | |
|
|
|
학예회연습 |
|
|
| |
한자 |
|
|
山(메 산) |
해법한자 |
|
반복학습하기 |
날짜 |
제목 |
교육항목 |
학습목표 |
학습내용 |
교재 |
쪽수 |
가정준비 사항 |
2013년 11월 9일 |
듣기 말하기 쓰기 |
원인과 결과 |
그림을 보고 원인과 결과게 드러나게 연결 할 수 있다. |
그림을 보고 원인과 결과 말하기 놀이하기 |
듣기 말하기 쓰기 |
53쪽 67쪽 |
원인과 결과 카드준비 |
듣기 말하기 쓰기 |
원인과 결과 |
이야기를 원인과 결과게 드러나게 말할 수 있다. |
친구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원인과 결과에 따라 정리하기 |
듣기 말하기 쓰기 |
54-55쪽 |
원인과 결과에 따른 이야기 책 골라오기 | |
듣기 말하기 쓰기 |
원인과 결과 |
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내용 간추리기를 할 수 있다. |
『금강초롱』 내용 간추리기 |
듣기 말하기 쓰기 |
56-59쪽 |
| |
|
|
|
학예회연습 |
|
|
| |
한자 |
|
|
東西南北靑山 복습 |
해법한자 |
|
반복학습하기 |
날짜 |
제목 |
교육항목 |
학습목표 |
학습내용 |
교재 |
페이지 |
가정준비 사항 |
2013년 11월16일 |
듣기 말하기 쓰기 |
원인과 결과 |
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내용 간추리기를 할 수 있다. |
『방귀쟁이 며느리』 |
듣기 말하기 쓰기 |
60-66쪽 |
|
듣기 말하기 쓰기 |
원인과 결과 |
내용 간추리기를 할 수 있다. |
『방귀쟁이 며느리』 내용 간추리기 |
듣기 말하기 쓰기 |
60-66쪽 |
| |
읽기 |
설명서 |
글에 나타난 일의 방법에 대하여 알 수 있다. |
『약 설명서』 『멋진 분수 만들기』 |
읽기 |
63쪽 64-65쪽 |
63-65쪽 1번 읽기 | |
|
|
|
학예회연습 |
|
|
| |
한자 |
|
|
大中小門室外 복습 |
해법한자 |
48-49쪽 |
반복학습하기 |
날짜 |
제목 |
항목 |
학습목표 |
학습내용 |
교재 |
쪽수 |
가정준비 사항 |
2013년 11월23일 |
듣기 말하기 쓰기 |
낱말의 뜻 사전 찾기 |
한 낱말이 여러 가지 뜻으로 사용되는 경우를 살펴 볼 수 있다. |
동음이의어, 다의어 뜻을 알고 구별하기 낱말 뜻 찾기 놀이 |
듣기 말하기 쓰기 |
70-71쪽 75쪽 183-185쪽 |
국어사전 준비 |
듣기 말하기 쓰기 |
낱말의 뜻 사전 찾기 |
한 낱말이 지닌 여러 가지 뜻을 구별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. |
『인간을 닮은 침팬지』를 듣고 파란색 낱말을 찾아 사전에서 뜻을 찾기 |
듣기 말하기 쓰기 |
72-74쪽 |
국어 사전 준비 | |
읽기 |
설명서 |
일의 방법을 파악하는 법을 알 수 있다 |
『즐거운 체조 따라 하기』 일의 순서와 방법 정리하기 |
읽기 |
66-69쪽 |
체조 따라하기 | |
|
|
|
학예회연습 |
|
|
| |
한자 |
|
|
學(배울 학) 校(학교 교) |
해법한자 |
|
반복학습하기 |
날짜 |
제목 |
항목 |
학습목표 |
학습내용 |
교재 |
쪽수 |
가정준비사항 |
2013년 11월30일 |
듣기 말하기 쓰기 |
낱말의 뜻 |
한 낱말이 지닌 여러 가지 뜻을 활용하여 문장을 만들 수 있다. |
수수께끼 스무고개 토끼전 단어 찾기 |
듣기 말하기 쓰기 |
76-77쪽 83쪽 |
사전 찾기 |
읽기 |
설명서 |
글을 읽고, 일의 방법을 파악 할 수 있다. |
『선물 상자 포장하기』 순서대로 내용 간추리기 |
읽기 |
70-73쪽 |
| |
|
|
|
전체 학예회 연습 |
|
|
| |
|
|
|
전체 학예회 연습 |
|
|
| |
한자 |
|
|
長(긴 장) |
해법한자 |
|
반복학습하기 |
*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