우리교실 우리교실

학급별 내용을 설명합니다.

2011.03.24 09:43

4월 교육 계획안

조회 수 4559 추천 수 0 댓글 0

4 교육 계획안

2011 6학년 (담임 한성애)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비엔나 한글학교

 

2

9

16

30

학습목표

-다양한 주장:

자신의 주장을 타당한 근거와 논리로 설명할 있다.

-논설문쓰기

-다른 주장과 의견을 모으는 토의를 진행할 있다.

-회의보고서 쓰기

-참여를 바라는 글쓰기

-다른 사람의 참여를 유도/부탁하는 글의 특성

-인사말배우기

-공식적, 비공식적인 인사말과 이에 따른 상황 이해하기

1교시

9:30 – 10:10

-애국조회

-동요배우기

(읽기54-57)

많이 웃자

(말듣쓰 48-50)

-토의할 지켜야 규칙을 배울 있다.

(읽기 80-83)

노래로 깨끗한 세상 만들기

참여를 유도하는 글의 특성

 

(말듣쓰68-69)

인사말의 특성 이해하기

2교시

10:20 - 11:05

-읽은 내용의 글을 자신의 주장과 글쓴이의 주장과 비교하여 발표하기

(말듣쓰51-53)

-토의 진행절차 배우기:주제 정하기, 의견 결정하기

-자신이 다른 사람의 참여를 바라는 발표하기 (논술)

공식/비공식적인

상황에서의 인사말 차이점 이해하기

3교시

11:10 – 11:55

-논설문의 특징

글쓴이의 주장을 이해할 있다.

서론, 본론, 결론의 짜임을 이해할 있다.

 

-토의 진행하기: 학습상황에서 해결이 필요한 문제 제기, 주제 정하여 실제 토론진행하기

-(읽기 89-94)

식탁 위의 작은 변화글쓴이의 추구하는 가치를 이해하기

-공식상황의 인사말 작성하기

(반장 당선 사례, 졸업식 송사, 전학 등의 상황)

4교시

12:00 – 12:45

내인생의 목적지

자신의 주장을 나타내는 쓰기

-실제 진행된 토의와 결정된 내용에 대한 보고서 쓰기

-자신이 추구하는 가치와 다른 사람의 참여를 바라는 글쓰기

-인사말 때의 태도, 인사말의 중요성 이해하기

과제

논설문 완성하기

가족 회의 진행

보고서 쓰기

포스터 만들기

말듣쓰 86

*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있습니다.

04.11.docx