6월 교육 계획안
2011년 6학년 (담임 한성애) 비엔나 한글학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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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일 |
11일 |
18일 |
25일 |
학습목표 |
-시, 이야기, 희곡의 특성 반복학습 여러 장르의 글로 바꾸어 쓰기 |
-우리말의 정확한 발음, 말하기 불안 극복하기 -글씨 바르게 쓰기 |
-한글과 우리 고유어, 명언 -저작권의 중요성 학습 |
-글의 특성이해 -표현의 재미를 느끼며 글을 읽는 습관 기르기 |
1교시 9:30 – 10:10 |
-애국조회 -동요배우기 듣.말.쓰 130쪽 시의 특성 반복학습 읽기 152쪽 „송두리째 다 내놓았어“ |
듣.말.쓰 164-165쪽 -우리말의 잘못 발음하기 쉬운 된 소리의 정확한 발음 연습하기 -잘못 발음하기 쉬운 단어 익히기 |
읽기 182-185쪽 -한글의 자음자, 모음자, 복합 자음자, 복합 모음자 학습 -겹받침을 쓰는 낱말 학습 |
듣.말.쓰 152-155쪽 -상대방을 배려하는 말의 중요성 -배려의 말이 필요한 까닭 -배려의 말을 하는 방법 |
2교시 10:20 - 11:05 |
백일장 |
듣.말.쓰 166-167쪽 -말하기 불안 극복하기 -말을 할 때 불안한 상황/경험 이야기 -불안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보기 |
읽기 186-189쪽 -고유어의 유래 -우리 고유어의 섬세한 표현의 세계 |
읽기 168-171쪽 -웃음을 주는 글 특성 배우기 -웃음을 주는 글을 읽고 다른 사람에게 들려주기 |
3교시 11:10 – 11:55 |
학생회 특강 |
전교생1학기말 평가 |
읽기 192-193쪽 -명언 읽고 외우기 |
한글학교 한국어 6 107쪽 -계획/소망의 표현 연습하기 |
4교시 12:00 – 12:45 |
-이야기를 희곡으로 바꾸는 방법/연습 읽기 153쪽 „조개와 황새“ |
듣.말.쓰 170-173쪽 -글씨 바르게 쓰기 연습 |
듣.말.쓰 168-169쪽 저작권의 중요성 읽고 토론하기 |
1학기 방학식 |
과제 |
장르를 바꾸어 글쓰기 |
말하기 불안을 극복하는 방법 써오기 |
명언 외우기, 새로운 명언 알아보기 |
방학 중 계획 실천하기 |
*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