02월 교육 계획안
2011년 6학년 (담임 한성애) 비엔나 한글학교
|
4일 |
11일 |
18일 |
25일 |
|
학습목표 |
한글의 우수성 |
방 학 |
|||
학기말 시험 |
우리 문자의 우수성 |
한글학교 졸업 |
|||
1교시 9:30 – 10:10 |
-애국조회 및 동요배우기 - 우리 고전 문학 감상문 발표하기 (박씨전) |
읽기 129-133 -한글에 대하여 알고 있는 것을 발표하기 -한글이 우수한 이유 발표하기 |
축하하는 글 쓰기 -축하할 상황, 축하하는 까닭이 잘 나타나고 읽는 사람의 마음을 생각하며 축하하는 글 쓰기 |
||
2교시 10:20 - 11:05 |
-학기말 평가를 위해 전 단원 정리 및 단원 별 주요사항 총정리 -질문/토론 |
읽기 196-206 -우리말의 비슷한 글자/서로 다른 뜻 -수/양/단위를 나타내는 말 익히기 -관용적 표현 |
축하하는 글 발표 졸업하는 친구들에게 각자 축하의 말과 쓴 글/카드를 발표하고 전달하기 앞으로 바라는 점 이야기하기 |
||
3교시 11:10 – 11:55 |
2학기 학기말 평가 |
듣.말.쓰 146-147 -자신감을 가지고 글쓰기 -글을 쓸 때 불안한 경험/기뻤던 경험에 대해 발표하기 |
졸업식 |
||
4교시 12:00 – 12:45 |
읽기 204-205 “의로운 소” 글과 그림으로 읽는 이야기 “의리”에 대해 토론하기 |
-글을 쓸 때 나타나는 불안 증상과 그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토론하기 |
“졸업축하 파티” 참석이 가능하신 부모님께 함께 자리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. |
||
과제 |
글쓰기 “내가 한국어를 잘 해야하는 이유” |
부모님께 글쓰기/초청장 ”한글학교를 졸업하며” 졸업축하 파티 초청 |
한글학교를 자랑스럽게 졸업하는 우리 친구들을 많이 칭찬해 주십시오. |
||
*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